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마투스(이하 ‘발행자’라 함)이 발행한 상품권을 그 소지자(이하 ‘고객’이라 함)가 사용함에 있어 고객과 발행자 및 발행자와 가맹계약을 맺은 자(이하 ‘가맹점’이라 함)간에 준수할 사항을 규정한다.

 

제 2 조 (적용의 범위)

 

이 약관의 적용을 받는 상품권은 다음과 같다.

금액상품권 : 상품권의 권면에 기재된 금액에 상응하는 물품 또는 용역 (이하 물품 등 이라 함)을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권

 

제 3 조 (상품권의 사용)

 

1. 고객이 상품권면 금액 또는 수량의 범위 내에서 물품 등의 제공을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는 즉시 해당 물품 등을 제공한다.

 

2. 고객은 발행자가 판매하는 물품 등에 대하여 가격 할인 기간을 포함하여 언제든지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발행자의 정책에 따라 미리 특정 물품 등에 대하여 상품권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상품권을 사용하여 제공받을 수 있는 물품 등은 비네이티브의 ‘학습상품권’ 페이지(benativepro.kr/gift)에서 확인할 수 있다.

 

3. 고객에게는 현금거래자보다 우선하여 물품 등을 제공한다.

 

4. 상품권의 사용은 발행자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는 상품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 4 조 (물품, 용역 상품권의 사용)

 

1. 물품 또는 용역상품권에 기재된 물품 등의 제공이 불가능하거나 제공에 필요한 통상적인 기간보다 현저히 지체되는 경우 고객의 요구에 따라 발행자 또는 가맹점은 상품권면 금액(금액의 표시가 없는 경우 상품권의 정상 판매가격)을 현금으로 즉시 반환한다.

 

2. 물품 또는 용역상품권에 따라 제공되는 물품 등의 품질은 상품권면에 기재된 내용에 따른다. 다만, 별도 기재가 없고 품질에 차이가 나는 물품 등의 경우 상품권면 금액(금액의 표시가 없는 경우 상품권의 정상판매가격)및 거래관행을 고려한 적정 품질 이상이어야 한다.

 

3. 발행자 또는 가맹점은 수량으로 기재된 물품 또는 용역상품권에 따른 물품 등의 제공 시 원재료 가격상승 등 어떠한 이유로도 고객에게 추가대금을 요구할 수 없다.

 

제 5 조 (상품권의 훼손)

 

1. 고객이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 또는 가맹점은 훼손된 상품권을 재발급하여야 한다. 다만, 재발급에 따르는 비용은 실비 범위 내에서 고객이 부담한다.

 

2. 상품권이 훼손되어 발행자 또는 가맹점의 상품권임을 확인 할 수 없는 경우 발행자 또는 가맹점은 상품권의 재발급 및 사용을 거부 할 수 있다. 다만, 발행자 또는 가맹점의 상품권임은 알 수 있으나 상품권의 종류, 금액 또는 수량이 불명확한 경우 고객은 확인 가능한 범위 내에서 최저 가격의 상품권으로 재발급 받거나 사용할 수 있다.

 

3. 물품 금액 또는 수량이 전자기적 방법으로 입력된 상품권이 훼손 등의 사유로 그 입력된 내용을 판독할 수 없는 경우 고객은 발행자 또는 가맹점이 지정한 장소에서 판독하여 확인된 금액 또는 수량만큼의 다른 상품권으로 교환 받을 수 있다.

 

제 6 조 (소멸시효)

 

상품권을 발행한 날로부터 5년이 경과하면 상법상의 상사채권 소멸시효가 완성되어 고객은 발행자 등에게 물품 등의 제공, 환불 및 잔액반환을 요청할 수 없다. 다만, 발행자 등이 자발적으로 상품권의 사용을 허락한 경우에는 소멸시효를 적용하지 아니한다.

 

제 7 조 (상품권의 잔액반환)

 

1. 상품권은 현금으로 반환하지 않는다.

 

2. 상품권면 금액(상품권을 여러 장 동시에 사용하는 경우에는 총 금액)의 100분의 60 (1만원권 이하 상품권은 100분의 80)이상에 해당하는 물품 등을 제공 받고 고객이 잔액의 반환을 요구하는 경우 발행자 또는 가맹점은 잔액을 현금으로 반환한다.

 

본 조항은 지류로 발행되는 상품권에 한하며 상품권을 온라인에서 사용 시 발생되는 상품권 잔액은 상품권 잔액 이용약관을 따른다.

 

제 8 조 (지급보증)

 

상품권은 별도의 지급보증 없이 (주) 스마투스의 신용으로 발행한다.

 

제 9 조 (발행자의 책임)

 

상품권 이용과 관련된 고객의 권리에 대한 최종적 책임은 발행자가 진다

 

제 10 조 (기타)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 또는 약관 해석상 다툼이 있는 경우에는 고객과 발행자 또는 가맹점은 합의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이루어지지 아니한 경우에는 관계법령 및 일반 관례에 따른다.

 

시행일자 : 2017년 9월 15일

 

제 1 조 (목적)

 

본 규정은 (주)스마투스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회원(이하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이하 '예)상품권 잔액'라 함)을 사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간 준수해야 할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상품권 잔액

상품권 잔액은 회사가 발행한 교육상품권(이하 ‘상품권’이라 함)의 홈페이지의 유료 서비스(컨텐츠 및 전자상거래) 이용 시 차액으로 남거나,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라도 홈페이지에서 전환한 상품권 금액, 상품권으로 결제한 상품을 취소/환불 받을 경우 적립된 금액으로 현금과 등가로 결제에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한다.

 

2. 전환

상품권을 온라인 사용처에서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상에서 상품권 앞면 좌측 하단의 스크래치를 긁어서 보이는 PIN번호 16자리를 입력하여 상품권 잔액을 확보하는 것을 뜻하며, 상품권을 전환하는 행위는 회원이 홈페이지에서의 자발적 사용의지를 반영하는 것으로 본다. 상품권을 전환하기에 앞서 회원은 홈페이지의 이용규정을 숙지할 의무를 가진다.

 

3. 사용내역취소

전환한 상품권 잔액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로 인해 정상적으로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을 경우, 장애 신고를 통해 사용된 상품권 잔액을 결제하기 이전 상태로 다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한다.

 

4. 환불

회사가 규정한 환불 조건에 해당할 경우 전환한 상품권 잔액을 결제방법에 따라 현금 환불 및 승인취소 등으로 고객의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제 3 조 (상품권 잔액의 사용)

 

1. 상품권 잔액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매할 때,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서 결제수단으로 이용되며, 회원만 상품권 잔액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을 먼저 해야 한다.

 

2.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결제관련 정보를 입력한 후에는 회사가 회원의 이용 편의성과 결제수단별 본인확인 및 회원에 대한 청구 등을 위하여 회원의 결제 관련정보를 보관하는 것에 회원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이때 회사는 회원의 정보에 대하여 필요한 내용을 암호화하여 보관하며 본인의 동의 없이 외부로 유출하지 않는다.

 

3. 결제 관련 정보는 상품권 잔액을 홈페이지에서 사용함에 따른 금융정보에 해당되므로 타인의 결제 관련 정보를 도용하거나 임의로 기재한 경우 해당 회원은 서비스 이용 제한 등 불이익이 있으며, 필요한 경우 법률적 책임도 져야 한다.

 

4.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 중 일부는 모든 회원들의 정상적이고 원활한 사용을 위해 회사의 정책에 따라 월 사용한도가 제한될 수 있다.

 

5. 회사는 자체 정책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유료 서비스 중 태블릿, 노트북PC 등의 전자제품이 포함된 결합상품의 구매에서 상품권 잔액의 사용을 임의적으로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임의적 제한 내용과 상품권 잔액으로 이용 가능한 유료서비스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학습상품권’(benativepro.kr/gift)에서 확인할 수 있다.

 

6. 상품권 잔액 전환 및 사용내역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의 ‘상품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 4 조 (상품권 잔액의 차감)

 

1. 상품권 잔액의 차감은 회사 홈페이지의 유료서비스(컨텐츠 등) 를 이용하는 시점에서 즉시 이루어진다.

 

2.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상품권 잔액을 전환하거나 사용한 경우 해당 금액만큼 회원의 상품권 잔액에서 강제로 차감할 수 있으며, 해당 회원을 강제로 탈퇴 시키거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다.

 

3. 2항에 해당되나 차감할 상품권 잔액이 부족한 경우 해당 회원은 부족한 상품권 잔액 금액과 비정상 사용에 따른 피해 금액을 회사로 배상하고, 법률적 책임도 져야 한다.

 

제 5 조 (상품권 잔액의 사용제한)

 

회사가 회원의 ID가 도용되거나 부정적으로 사용된 것을 인지한 경우, 회원 본인의 요청으로 임의 중지를 요청한 경우 및 후불로 사용한 이용요금을 장기 연체하는 경우 등에 제한할 수 있다.

 

제 6 조 (전환방법)

 

1. 상품권 잔액은 회사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의 ‘상품권’에서 상품권 앞면의 스크래치를 긁어 나타난 16자리 PIN번호를 입력하여 전환한다.

 

2. 상품권 잔액의 전환은 회사에서 발행한 상품권으로만 가능하다.

 

3. 상품권 잔액으로의 전환은 완료 후 취소가 불가하며, 지류/모바일 상품권으로 재전환도 불가하다.

 

제 7 조 (상품권 잔액 사용내역 취소요청 / 장애신고)

 

1. 홈페이지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중 장애 발생 및 회사의 과실로 인해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 용하지 못했을 경우 이미 차감된 상품권 잔액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해당 요청내용을 확인하고 이에 적합한 조치를 취한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이용한 날로부터 10일이 경과한 경우에는 사용내역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사용내역취소 신청(장애신고)시 주의하여야 한다..

 

제 8 조 (환불)

 

전환된 상품권 잔액은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지 않는다. 단, 전환 누계 금액의 100분의 90 이상을 사용한 경우 나머지 금액의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환불수수료(나머지 금액이 1만원 이하는 1,000원, 1만원 초과는 잔액의 10%)를 제외한 잔액을 환불한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하다.

 

가. 상품권 잔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 이는 송금수수료 등 제반 수수료 및 환불업무에 투여되는 제반 업무비용이 최소 1,000원 이상이기 때문이다.

나. 이벤트 및 타인에게 양도받은 상품권을 전환하여 상품권 잔액이 발생한 경우.

다. 기타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전환한 상품권 잔액.

라. 상품권 전환일로부터 10일이 경과한 경우.

 

제 9 조 (환불절차)

 

1. 9조에 따라 환불 요건을 갖춘 회원은 환불을 신청할 수 있으며,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회원의 환불 신청 사유가 정당하다고 판단되면 규정에 따라 환불을 해준다.

 

2. 회사는 고객의 환불요청을 확인한 시점으로부터 3영업일 내에 환불한다.

 

3. 환불 계좌는 회원 명의의 계좌로 한정한다. 단, 회원에게 특별한 사정이 있으며 정상적인 경우라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 하에 요청하는 다른 계좌로 환불한다. (환불 계좌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지도록 한다)

 

제 10 조 (상품권 잔액 양도)

 

1. 상품권 잔액은 다른 회원에게 양도할 수 없다.

 

2. 회원이 사망한 경우 사망한 회원의 상품권 잔액은 민법의 상속 일반규정에 따라 상품권 잔액의 형태로 양도가 가능하며, 양도받는 회원은 이와 관련된 사항을 증명하도록 한다. (단, 이 경우에도 8조 2항에 해당하는 상품권 잔액의 경우엔 양도되지 않는다)

 

3. '②항에 해당되어 잔액의 양도가 필요한 경우' 상품권 잔액의 양도는 고객센터의 온라인 상담을 통해 신청한다.

 

제 11 조 (소멸)

 

1. 상품권 잔액의 유효기간은 상품권 최초 발행일로부터 5년이며,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상품권 잔액 소멸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다. 상품권을 여러 번 전환한 경우 소멸 예정일은 전환날짜를 기준으로 각각 책정된다.

 

2. 회원이 자발적으로 탈퇴할 경우와 비정상적인 전환으로 회사 및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입혀 회원자격을 상실한 경우, 상품권 잔액은 해당 사유 발생시점에 소멸된다.

 

시행일자 : 2017년 9월 1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