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Scroll to Top

To Top

영어 Tip

08

4월
2016

In 영어 Tip

By benative

미드나 영화로 영어공부 할 때 가장 많이 묻는 세 가지

On 08, 4월 2016 | In 영어 Tip | By benative

미드 보면서, 영화 보면서 영어회화 공부 한다?
재미도 있고 영어도 배우는 일석이조 영어공부 방법이죠!

Amazed couple watching tv program sitting on a couch at home

 

오늘은 미드나 영화로 영어공부 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가장 많이 묻는 질문 세 가지를 다뤄보겠습니다.

Q1. 미드나 영화는 무조건 다양하게, 많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Answer: NO

무조건 다양하게 본다고 능사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한 달에 걸쳐 다운로드 받은 모든 미드를 한번씩 쭉 본다고 해서 영어회화가 바로 느는 것은 아니죠. 우리의 목표는 ‘미드를 보는 것’ 이 아니라 ‘미드영어공부를 하는 것’ 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공부는 어떤 것을 공부하던지 학습과 반복이 중요한 작업입니다. 우리가 학습 한 것을 두뇌가 기억하고, 다시 반복하면서 자연스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죠.

그저 많은 미드를 본다고 해서 투자한 시간 만큼 영어회화가 기하급수적으로 느는 것은 아닙니다. 물론 도움은 되죠, 하지만 효율성이 낮습니다.

그보다는 미드의 한 에피소드를 선택해 반복적으로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미드를 보면서 새롭게 배우게 된 멋진 표현을 반복해서 듣고, 귀에 익힌 후, 이를 입에 익혀서 나중에 비슷한 상황이 닥쳤을 때 이 표현을 멋지게 쓸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죠.   

 

Q2. 아무 미드, 영화나, 내가 흥미가 있는 재밌는 것을 보면 되나요?
Answer: Yes and NO

물론 내가 계속 반복적으로 볼 수 있는 미드를 고르는 것이 영어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재미가 없다면 지속적으로 영어공부를 계속 하는 것이 고문이 될 겁니다. 하지만, 미드를 고를 때 어떤 미드를 고르는지도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말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예전에 이런 경험이 있습니다. 친구들과 함께 일본 여행을 가게 되었는데, 그 친구가 일본어를 굉장히 잘해서 무리의 가이드 역할을 했죠. 그런데 그 친구가 길을 물어보고 일본어를 할 때 항상 사람들이 입가에 미소를 띄고 있더군요. 나중에 알고 보니 그 친구는 일본어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어를 많이 배워서 일본 애니메이션 캐릭터들이 쓰는 말투를 사용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그 친구가 키 184에 덩치가 엄청 큰 친구였던 것이 함정이었죠. 너무 어울리지 않는 말투에 실소를 자아냈던 것이었습니다.

Crowded Shinsaibashi shopping street in Osaka, Japan, Faces defocused

영어공부를 하기 위해 미드를 선택 할 때, 자신의 나이 대에 맞는 영화미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이틴 영화, 비속어를 많이 쓰는 영화, 너무 사투리나 악센트가 강한 영화는 처음 영어회화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아니겠죠.

이를 염두 해 자신의 연령대, 영어회화를 배우는 목적, 원하는 말투, 자신의 성별에 맞는 영화나 미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Q3. 자막 없이 그냥 들릴 때 까지 계속 반복해서 듣는 게 제일 좋지 않나요?
Answer: NO

자막 없이, 영어가 들릴 때 까지 듣는다, 마치 득음 할 때 까지 폭포 밑에서 수련을 한다는 것과 비슷한 말입니다. 효과는 분명히 있습니다. 엄청나게 영어가 발전 할 수도 있죠. 단지, 아주 많은 시간과 집중력을 투자해야 한다는 점이 있죠.

보통 미드영화 등 동영상으로 공부를 하시는 분들에게는, 처음 한두 번 정도는 자막 없이 내가 얼마나 알아듣는지, 몇 퍼센트 정도 이해하는지 생각 하며 영상을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하지만 만약 내가 알아듣는 것이 50% 이하일 경우, 영어 자막을 켜 놓으시고 눈으로 따라 읽으며 동영상을 보면 훨씬 더 효과적으로 듣기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

비네이티브 콘텐츠를 구매하신 고객 분 들이라면, 특히 이런 영어공부 방법이 굉장히 효과적입니다.

비네이티브의 짧은 영상을 반복적으로 자막 없이 몇 번 학습하신 후, 그 이후 영어 자막을 켜고 말하는 사람의 연음과 발음이 완벽하게 들릴 때 까지 눈으로 따라 읽으며 영상을 반복해서 시청합니다. 만약 영상이 길다면 이것이 다소 어려울 수 있지만, 비네이티브는 5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필요한 예문과 꼭 필요한 부분만 간추려서 편집해 놓았기 때문에, 반복해서 들으셨을 경우 필수 예문을 자연스럽게 학습하게 됩니다.

배운 표현을 다시 복습하며 녹음도 해보고, 다시 말도 해보면, 다음에 같은 상황에서 멋지게 표현을 사용할 수 있겠죠?

노력은 중요합니다. 천재도 노력이 99% 라고 들 많이 하죠.

하지만 노력도 똑똑하게 해야 합니다. 99%의 노력이 있어도 방향이 잘못되었다면,

처음부터 다시 노력해야 할 경우도 생기니까 말입니다.